단체소식

한국효문화센터 최종수 이사장 "세대공감 온라인 효 포럼  관리자     96    2021-10-29
청소년 “세대공감 효”온택트 포럼
한국효문화센터 유튜브에서 라이브방송
 
한국효문화센터(이사장 최종수)는 청소년들의 인성을 함양하고 시대에 맞는 효의 실천방향을 위해 청소년 “세대공감 효” 온택트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.
 
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 사업으로 과천시가 후원하는 청소년“세대공감 효”온택트 포럼은 유튜브 <사단법인 한국효문화센터>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로 참여 할 수 있다.
10월 25일(월) 과천여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6일(화) 과천고등학교, 29일(금) 과천외국어고등학교와 과천중앙고등학교순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.
또한 11월 25일(목)에는 학생들과 기성세대가 함께하는 종합토론회로 과천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하여 마무리 할 계획이다.
 
청소년선도위원인 강지원 변호사의 진행으로 열릴 <청소년 세대공감 효 온택트 포럼>은 1주제 “구하라법 개정에 대한 청소년의 관점”, 2주제 “Z세대 청소년이 생각하는 효의 신개념”, 3주제 “노인의 부양, 가족의 의무인가? 국가의 책무인가?”에 대한 학생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.

10여 년간 토론회를. 진행해 온 강지원(한국효문화센터 고문, 청소년선도위원)변호사는 토론을 통해 생각의 다름을 인정하고 효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.
 
최종수 ㈔한국효문화센터 이사장은 “효 토론회를 통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과 방법을 제시하여 기성세대에게 어떤 메시지를 남기려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.”라고 밝혔다.